사례관리 기능 사업
사례관리란?
지역 내에 복합적이고 만성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가정 및 개인에 개입하여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고 이를 모니터링하며, 당사자의 자립과 가정의 보호기능이 유지되고 강화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혹시 주변에 이런 이웃이 있나요?
개인, 가족의 복합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
경제, 의료, 심리적 이유로 위기에 처한 이웃
도움의 손길이 닿지 못한 사각지대
사례관리 진행 체계
프로그램 사진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명 | 사업대상 | 사업내용 | 시행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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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긴급지원 | 사례관리 이용자 | 의료·생계·주거 등 긴급한 지원을 필요로 하는 개인 또는 가정에 개입 | 연중 상시 |
통합사례관리 | 사례관리실무자 연계기관담당자 | 지역 내 협력기관과 연계하여 서비스 지원 | 연중 상시 |
슈퍼비전회의 | 사례관리실무자 | 진행되고 있는 사례가 목표 중심적이고 이용자의 자립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가 슈퍼비전 회의를 실시 | 분기별1회 |
링크투게더 | 사례관리실무자 | 대전 중구지역 4개 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역량강화와 서비스 연계를 위한 네트워크 | 월1회 |
드림네트워크 | 사례관리실무자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통합사례관리사 교육복지사 | 대전 중구지역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대상 학교와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정기 사례회의 및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교육복지 네트워크 | 월1회 |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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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사례발표(사례회의)’를 통해 긴급한 지원을 필요로 하는 대상을 위한 ‘사례긴급지원’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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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에 사례관리사업을 홍보하고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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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하거나 꾸준한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체계적으로 개입하여 대상자 스스로 자신을 관리하고 자신의 삶에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도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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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보호기능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에 융합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시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맞춤서비스가 가능하게 합니다.
문의전화
042-254-639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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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방법 | 본인 직접 신청, 지역기관 및 이웃 추천 |
기관 방문 시 ‘사례관리기능팀’을 찾아주세요.
- 사례관리 상담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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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처 안내
- 이메일: sunglak05@naver.com
- 팩스: 042-255-4897
※ 온라인 사례관리 상담 신청 시 이메일주소를 꼭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오프라인 사례관리 상담 신청 시 한글파일 다운로드 후 수기로 작성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